본문 바로가기

MZ세대 따라가기

오늘의 MZ 단어 '먹노매'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글 아니고 규글입니다.

 

이제 점점 날씨가 풀리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기온도 올라가고 있고, 이제 내의를 입지 않아도 별로 춥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날씨가 풀리니 입 맛이 다시 살아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요즘, 오늘도 저는 점심시간이 되는 것을 먹노매처럼 시계만 보고 있었습니다. 

 

그렇죠.

네, 오늘의 MZ 신조어는 '먹노매'입니다.

 

 

 

먹노매 사용 예시
A : 어우 쟤는 진짜 먹을 때면 눈빛이 먹노매야~
B : 야! 무슨 내가 먹노매야 누가 들으면 나 돼지인 줄 알겠다.

 

먹노매, 무슨 뜻인지 알아채셨나요?

저는 처음에 먹노매라고 하길래, '먹는 폼이 노예네 매서워~' 이런 뜻인 줄 알았어요.

 

 

반응형

 

 

먹노매 뜻

먹노매 뜻은 '먹을 것을 노리는 매'를 줄인 말로, 어떤 것을 원할 때면 매처럼 눈빛이 매서워진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도 원하는 것이 있을 때면 먹노매처럼 눈빛이 매서워지시나요?

 

먹노매는 사실 2021년부터 많이 쓰였던 말이지만, 의외로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는 것 같아서 가지고 왔습니다.

다시 생각해 보면, 한편으로는 진짜 MZ세대도 모르는 MZ세대 신조어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보다 어린 친구들도 모르는 단어들이 많다 보니, 정말 MZ세대들은 이런 단어들에 민감하긴 하지만, 굳이 안 쓰는 단어들은 웬만하면 모르는구나라고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네, 오늘은 이렇게 MZ세대 신조어 '먹노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먹노매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은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저는 그럼 다음에 더 재밌는 MZ세대 신조어를 갖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재밌는 MZ세대 신조어는 여기!👇

 

오늘의 MZ 단어 '~ let's go.' 뜻

안녕하세요. 구글 아니고 규글입니다. 심심할 때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면 보는 유튜브. 여러분은 어떤 유튜브를 즐겨보고 있으신가요? 저는 가끔씩 별생각 없이 알고리즘에 올라오는 첫 번째

g-yugle.tistory.com

 

오늘의 MZ 단어, 디깅소비

안녕하세요. 구글 아니고 규글입니다. 오늘은 MZ세대의 신조어보다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인 디깅소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MZ세대는 지난 글에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심비적 성격이 강

g-yugle.tistory.com

 

조용한 사직 반대말 분노의 구직 뜻

안녕하세요. 구글 아니고 규글입니다. 여러분, 조용한 사직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최소한의 일만 하며 심리적으로 직장과 분리하는 일명 '조용한 사직'이 열풍이었습니다.

g-yugle.tistory.com

 

반응형